코세아병원코디네이터 / 병원코디네이터 / 성형외과코디네이터연봉 -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레이저


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레이저


1) 탄산가스 레이저

- 탄산가스 레이저는 기체인 이산화탄소를 매개 물질로 사용하며,
물에 잘 흡수되는 성질을 이용해 수분이 많은 조직을 증발시키기도 하고 태우기도 합니다.

점을 제거할때
도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레이저입니다.

조직을 절개하는 수술용 메스 대신에 주로 사용!
피부과에서는 보통 점 이외에 쥐젖을 태워서 없애거나 사마귀, 티눈을 제거하는데 이용합니다.


 

2) 야그 레이저


5) 큐스위치 루비 레이저

- 큐스위치 루비 레이저(Q-Switch Ruby Laser)는 루비 레이저에 큐스위치를 부착한 것으로 5000만분의 1초의 빠른 속도로 작용을 해서 주로 빨리 병변을 치료해야하는 검은색 모반 치료, 즉 오타씨 모반, 푸른 반점, 문신 등 피부 깊숙이 있는 색소 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.

 

6) 아르곤 레이저

- 아르곤 레이저는 가시광선 영역의 레이저로 붉은 색에 흡수되기 쉬운 성질이 있어 성질이 있어 혈관종 치료에 적합하다.

조사 기간이 길어 열전도에 의해 주변 조직이 손상을 입을 수 있는 단점이 있다. 따라서 시술자의 경험과 기술이 필요한 레이저이다.

 
7) 색소 레이저

- 색소를 액체로 만든 것을 매개 물질로 사용한다. 다양한 색소를 이용함으로써 여러 가지 파장의 레이저 광선을 만들 수 있다.

붉은 반점 치료에는 오렌지색 광선을, 갈색 반점 치료에는 녹색 광선을 만들어 사용한다
주로 혈관계 질환에 사용하며 튼살 치료에도 효과적으로 쓰인다.

 


8) 반도체 레이저

- 반도체 다이오드(diodes)를 이용, 빛을 발산하여 치료한다.
모세혈관 확장증 등 실핏줄이 거미줄처럼 보이는 질환에 사용한다.

 

9) 헬륨 네온 레이저 

- 헬륨 네온 레이저(Helium Neon Laser)는 반도체 레이저보다 눈에 잘 띄는 붉은 빛의 레이저다.
출력이 낮기 때문에 여드름 등 염증 완화와 대상포진 등의 통증 제거를 도와주는데 쓰인다.

 


10)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

- 알렉산드라이트라는 보석을 통해 빛이 나와 치료에 이용되는 레이저로 두 가지 종류가 있다.
긴 파장의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는 털 제거에 주로 쓰이고,
큐 스위치 방식의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는 문신, 오타씨모반 제거에 쓰인다. 

 

 




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
: